비디오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
요즘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있죠. 그런데,
이제는 그 과학적
근거까지 마련된 상황입니다. 😲
DeepWell DTx가
FDA의 승인을 받았어요.
그들은 비디오 게임이
스트레스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FDA 승인과 그 의미
이제 DeepWell의
바이오 피드백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가
OTC(일반의약품)로
사용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 말은, 환자들이
타 치료법과 함께
이 게임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신 건강과 디지털 치료
현재 미국에서
불안과 우울증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의료 규제자들이
비전통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봐야 합니다.
DeepWell의 공동 창립자
Ryan Douglas는
“정신 건강의 위기
상황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게임이 가져오는 변화
이 게임은 단순히
재미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Douglas는 “이 게임의
효과는 때로는
말 치료나 약물보다
4배 더 효과적”이라고
주장합니다. 🎮
실제로 DeepWell은
Meta Quest에서
‘Zengence’라는
VR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적절한 게임 이용
이 게임을 하면서
15분, 주 3회만
플레이해도
긍정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게임은 적당히
즐기는 게 중요하죠. 🕹️
미래의 가능성
현재는 스트레스와
고혈압 치료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Douglas는 앞으로
PTSD, 간질, 수면장애,
기억장애 등도
치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이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출처: 테크크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