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험의 시작
유비소프트의 스타워즈 아울로우즈는 나에게 독특한 오픈월드 경험을 안겨주었다. 우주에서의 전투와 카디 게임을 마친 후, 나는 음산한 동굴 깊은 곳을 탐험하며 게임의 매력을 깨닫게 되었다. 기존의 유비소프트 게임에서 느꼈던 지루함은 사라지고, 나의 선택이 게임 속 세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달았다.
자유로운 흐름과 선택의 중요성
아울로우즈는 두 가지의 똑똑한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파벌 시스템으로, 다양한 범죄 집단과의 평판이 나의 선택에 따라 변화한다는 점이다. 주인공 케이 베스는 여러 범죄 집단과의 관계를 형성하며, 그들의 임무를 수행함으로써 자신의 평판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나는 각 집단의 목표와 나의 목표가 충돌하며 새로운 임무를 선택하게 된다.
미래의 선택과 그 결과
예를 들어, 허트 범죄 집단을 위한 임무를 수행한 후, 파이크 범죄 집단의 지역에 들어가기 위해 비밀리에 침투해야 했다. 이는 나의 평판이 낮기 때문이었다. 이러한 선택의 연속은 내가 원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여정으로 이어지며, 나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미션을 선택하게 된다.
플레이어의 경험이 중심이 되는 게임
아울로우즈는 기존의 유비소프트 게임들이 가지는 체크리스트 같은 구조를 탈피하여,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세계를 탐험하게 만든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느끼는 유비소프트 게임의 지루함을 해소하며, 나의 경험과 선택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비록 스텔스 시스템에 대한 불만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나는 이 게임의 시스템과 자유로움에 큰 기쁨을 느꼈다.
스타워즈 아울로우즈는 정말 매력적인 게임이다! 나도 이런 반응적인 오픈월드를 원했어.
출처: The Ver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