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도, 디지털 결제 규제 또다시 연기

인도 디지털 결제 시스템의 현주소
인도가 다시 한 번 디지털 결제 시스템에서 큰 기술 기업들의 영향력을 제한하려는 계획을 연기했습니다. 🕰️ 이번 결정은 인도의 디지털 결제 네트워크인 UPI에 대한 30% 거래 점유율 제한을 2026년 12월 31일까지 연기한다고 발표하면서 내려졌습니다. 이로 인해 Walmart가 지원하는 PhonePeGoogle Pay는 일시적인 안도를 얻었습니다.

UPI, 인도 디지털 경제의 척추
UPI는 매달 130억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하며, 인도의 디지털 경제의 중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도의 중앙은행 감독 하에 운영되는 규제 기관은 수백만 명의 인도인들에게 매일 사용되는 이 결제 앱들의 서비스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시장 점유율 제한을 시행하는 방법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WhatsApp Pay의 새로운 기회
또한 인도는 WhatsApp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대한 제한을 해제하여, Meta가 소유한 이 메시징 앱이 5억 명 이상의 사용자들에게 WhatsApp Pay를 전면적으로 출시할 수 있게 했습니다.

국내 핀테크 성장의 필요성
올해 초, 인도의 국회 패널은 정부에 PhonePe와 Google Pay에 대한 대안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핀테크 플레이어의 성장을 지원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시장 점유율 제한은 2020년에 처음 제안되었으며, 초기 마감 기한은 2025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이번 결정은 인도의 급성장하는 디지털 경제에서 글로벌 기술 거대 기업의 영향력을 견제하려는 인도의 노력을 또 한 번 지연시킵니다.

결론
인도의 이러한 결정은 PhonePe가 인도 디지털 결제 시장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초기 공모 계획을 고려하는 데 중요한 명확성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의 최고 경영자는 이전에 IPO 일정에 대한 주요 장애물로 시장 점유율 제한에 대한 규제 불확실성을 언급했습니다.

출처: TechCrunch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