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

인텔, 새로운 Lunar Lake 칩 공개 – 업계 최속 내장 GPU 장착!

인텔의 새로운 프로세서
인텔이 오늘 “Lunar Lake” Intel Core Ultra 200V 프로세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세서는 얇고 가벼운 AI PC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애플 실리콘 칩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중심 Copilot+ PC에서 최근 채택된 Qualcomm Snapdragon X Elite 칩과 경쟁하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인텔에 따르면, Lunar Lake 칩은 지금까지 출시된 x86 프로세서 중 가장 효율적이며, “타협 없이” 제작되었습니다.

가장 빠른 CPU와 GPU
인텔은 Lunar Lake 칩의 p-core가 “얇고 가벼운 노트북에서 어떤 프로세서보다도 빠른 CPU 코어”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Xe2 그래픽 아키텍처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내장 GPU”라고 강조했습니다. 인텔은 약 50개의 게임을 테스트했으며, Lunar Lake 칩이 AMD 칩보다 16%, Qualcomm 칩보다 68% 더 빠르다고 밝혔습니다. 이 칩은 4개의 p-core(전력)와 4개의 e-core(효율)를 갖추고 있으며, 애플 실리콘 칩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능과 전력 효율성
Lunar Lake 칩은 Qualcomm 칩과 비교할 때 성능 당 전력 효율성이 20% 향상되었으며, 이전 모델보다 최대 40% 적은 전력을 소모합니다. 인텔은 소비자들이 더 많은 배터리 수명과 함께 성능, 그래픽, AI에서 상당한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출시 일정
인텔의 최신 칩을 탑재한 장치는 9월 24일부터 이용 가능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기술과 제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와 전문가들은 이번 발표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제 인텔이 애플과 Qualcomm에 맞서 싸울 준비가 되었군요! 과연 Lunar Lake가 실제로 얼마나 빠를지 기대됩니다!  

출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