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ESRB, 나보다 3살 어리다! 게임 평가의 역사와 최근 소식

ESRB의 30주년 기념
이번 주,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등급 위원회(ESRB)는 30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ESRB보다 나이가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니, 나름의 충격이었습니다. ESRB는 게임의 연령 적합성을 평가하는 기관으로, 저 또한 이들의 평가를 참고하여 게임을 선택하곤 합니다. 이런 사실이 저의 나이를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네요.

게임 업계의 다양한 소식
이번 주는 각종 게임 소식으로 가득했습니다. 밸브가 공식적으로 비밀 게임인 Deadlock을 인정하는가 하면, 많은 이들이 플레이할 기회를 얻기 전에 블루 프로토콜이 폐쇄되었습니다. 레메디안나푸르나와 협력하여 Control 2와 더불어 TV와 영화로 우주를 확장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Quantum Break의 유사한 시도에 대해 회의적이었기에 이들의 도전에 응원합니다.

닌텐도 다이렉트와 신작 소식
주중, 닌텐도 다이렉트가 진행되어 여러 인디 게임과 파트너 타이틀이 공개되었습니다. 야쿠자 키와미가 스위치로 출시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세가는 저의 선입견을 깨트리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띈 게임은 Date Everything이라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발칙한 매력이 돋보입니다. 어떤 가정용 물건이 제 최애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인 기대작들
스타워즈 팬으로서 Star Wars Outlaws를 꼭 해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 출시되는 Emio — The Smiling Man: Famicom Detective Club이 더욱 기대됩니다. 미스터리 이야기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리마스터된 Famicom Detective Club 3부작이 너무 재미있었기에 이번 작품은 꼭 플레이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게임 리더의 미래를 연결하는 GamesBeat Next
게임 업계의 차세대 리더들과 연결하는 GamesBeat Next가 10월 28일과 29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립니다! 현재 프로모션으로 ‘하나 사면 하나 무료’ 패스를 제공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등록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이가 들어가는 건 어쩔 수 없지만, 게임 덕분에 젊은 마음을 유지할 수 있어요!  

출처: VentureBea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