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의 새로운 수익 모델
로블록스가 최근 창작자들이 콘텐츠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새로운 경로를 마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아바타 번들을 판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는 다양한 아이템의 컬렉션을 의미합니다. 마켓플레이스와 경험 내에서 판매될 이 번들은 “오는 몇 달 안에” 제공될 계획입니다. 로블록스의 경제 담당 부사장인 엔리코 당젤로는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아바타와 아이템을 번들로 판매하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하다”고 밝혔습니다.
아바타 번들의 유용성
그에 따르면, 사람들은 개별적으로 쇼핑하는 것보다 전체적인 룩을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합니다. 최근 로블록스는 아바타 번들을 검색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출시했으며, 전체 룩을 쇼핑하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창작자 수익 증가
로블록스는 이 새로운 혁신과 함께 마켓플레이스의 창작자들에 대한 추가 정보도 공개했습니다. 회사의 조사에 따르면, 매달 50,000 로벅스를 벌어들이는 창작자의 수가 전년 대비 85% 증가했으며, 전체 창작자 수익도 전년 대비 61% 증가했습니다. 로블록스는 4월에 더 많은 창작자에게 마켓플레이스를 개방했으며, 이 이전에 등록된 창작자들의 수익 성장률도 3월 30%에서 6월 50%로 증가했습니다.
창작자와 브랜드의 새로운 기회
당젤로는 “창작자와 브랜드 모두에게는 그들의 전체 창의적 비전을 보여주고, 청중과의 관계를 구축하며, 수익을 성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생긴다”고 강조했습니다. 로블록스 생태계는 커뮤니티가 자신의 창작물을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더 많은 경로와 인센티브가 있을 때 강해진다고 덧붙였습니다.
“새로운 수익 모델이 창작자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길 바랍니다! 로블록스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출처: VentureBe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