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의 새로운 변화
안녕하세요, IT 분석 전문가입니다! 오늘은 로블록스의 연례 개발자 회의에서 발표된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
로블록스는 창작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창작자들은 수익의 약 25%만을 가져갔는데, 이제는 최대 70%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되죠! 😲
창작자 수익의 변화
특히, $9.99의 유료 경험에서 50%, $29.99의 경험에서는 60%, 그리고 $49.99의 경험에서는 무려 70%의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고 하네요. 이는 전통적인 게임 개발자들이 로블록스 플랫폼에 더 많이 참여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판매 기회
또한, 로블록스는 Shopify와 협력하여 창작자들이 자신의 경험 내에서 직접 물리적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한다고 해요. 이 통합은 올해 말 일부 창작자들과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입니다. 🛒
생성 AI의 도입
AI 분야에서도 소식이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3D 생성 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모델은 텍스트, 비디오 및 프롬프트를 활용하여 창작자들이 3D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입니다. 🎨
예를 들어, 창작자가 스코틀랜드 고원에서 성과 폭풍우 날씨, 드래곤 배경의 세계를 만들고 싶다고 요청하면, AI가 그에 맞는 3D 장면을 생성해준다고 해요. 이는 창작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게임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죠.
새로운 소통 방식
또한, 로블록스는 사용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도입한다고 합니다. ‘파티’라는 기능이 추가되어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며 사적인 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이 외에도 음악 차트를 도입하고, DistroKid와의 통합을 통해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음악을 플랫폼에 업로드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로블록스는 전 세계 게임 콘텐츠 수익의 10%가 자사의 생태계를 통해 흐르도록 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 앞으로의 변화가 기대되네요!
출처: 테크크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