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Unity, 논란의 런타임 요금 폐지!

Unity의 결정!

게임 개발자들,
앞으로의 변화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Unity의
흥미로운 소식이 있어요.
바로, Unity가
그동안 논란이 되었던
런타임 요금을 폐지했답니다! 🎉

이제 Unity는
기존의 구독 모델로
돌아가는 거예요.
지난해, Unity는
런타임 요금 모델을
발표하면서 큰 파장을
일으켰죠.
이 모델은,
게임이 다운로드될 때마다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이었어요.
이로 인해 많은 개발자들이
불안해했답니다.

개발자들의 반발

개발자들은
이러한 요금 체계가
예측할 수 없는
비용을 초래할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했어요.
특히, 예산을
맞추기 힘든 상황이었죠.
또한, 악의적인 사용자가
이 시스템을 악용할 가능성도
있다는 우려가 컸답니다.
결국, 많은 개발자들이
Unity에서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하겠다고 선언했어요.

Unity의 대응

Unity는
상황을 진정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조치를 취했어요.
예를 들어,
런타임 요금의 기준을
1백만 달러로 올리고,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발자들의 불만은
사그라지지 않았어요.

이제, Unity는
2025년 1월 1일부터
새로운 구독 요금제를
시작할 예정이니,
지켜봐야겠어요! 🔍

출처: 테크크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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