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대세는 지금!
여러분, 놀라지 마세요! 소셜 네트워크 블루스카이(Bluesky)가 드디어 1천만 사용자를 돌파했어요. 😲 이게 다 엘론 머스크가 소유한 X가 브라질에서 문을 닫은 후 벌어진 일이에요.
빠른 성장의 비결
블루스카이는 최근 몇 주 사이에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어요. 특히 브라질에서 X가 금지된 이후, 많은 사용자가 블루스카이로 몰려들었죠. 블루스카이는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블루스카이의 첫 1천만 사용자 중 한 명입니다!”라고 포스트에서 밝혔어요. 🎉
재미있는 이스터에그
블루스카이 홈페이지에는 재미있는 이스터에그도 있어요. 축하 이모지를 클릭하면, 여러분의 가입 순번이 표시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답니다. 😄
브라질에서의 인기
브라질 최고 법원이 X를 금지한 이후, 메타의 Threads와 블루스카이 같은 다른 소셜 네트워크가 인기를 끌고 있어요. 현재 이 앱들은 브라질 소셜 미디어 카테고리에서 앱 스토어와 플레이 스토어의 상위 10위 안에 랭크되어 있어요.
서버 문제와 새로운 기능
최근 블루스카이는 기록적인 활동량을 보이며,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가입하는 바람에 서버에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이제는 동영상 게시 기능과 셀프 모더레이션 도구도 추가되어 사용자들이 더 많은 기능을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블루스카이는 초대 전용 모드로 거의 1년을 운영하다가, 올해 2월에 모든 사용자에게 플랫폼을 개방했어요. 한편, 메타 소유의 경쟁사 Threads는 이미 2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