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가 최신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 이번에는 AI로 구동되는 캐릭터를 실제 사람처럼 보이게 하고 행동하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언리얼 페스트 시애틀 2024’에서 Nvidia는 새로운 언리얼 엔진 5 온디바이스 플러그인을 발표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Windows PC에서 AI로 구동되는 MetaHuman 캐릭터를 더 쉽게 만들고 배포할 수 있게 해줍니다.
Nvidia Ace와 Unreal Engine 5
Nvidia Ace는 음성, 지능,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AI 기술 세트입니다. 이제 개발자들은 Autodesk Maya에서 AI로 구동되는 얼굴 애니메이션을 위한 새로운 Audio2Face-3D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오디오 음성과 얼굴 움직임을 동기화시켜 주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또한, 소스 코드가 포함되어 있어 개발자들이 원하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 도구에 맞게 플러그인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 5 렌더러 마이크로서비스
마지막으로, Nvidia는 Unreal Pixel Streaming 기술을 활용한 언리얼 엔진 5 렌더러 마이크로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 이 마이크로서비스는 Nvidia Ace Animation Graph 마이크로서비스와 Linux 운영 체제를 초기 액세스 상태에서 지원합니다. Animation Graph 마이크로서비스는 현실적이고 반응적인 캐릭터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며, Unreal Pixel Streaming 지원으로 개발자들은 MetaHuman 창작물을 모든 장치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GamesBeat Next 이벤트
다가오는 ‘GamesBeat Next’ 이벤트에서는 업계 리더들과의 만남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이번 이벤트는 10월 28일과 29일에 열리며, Unity의 CEO인 Matthew Bromberg, Skydance Games의 공동 대표인 Amy Hennig, Amazon Games의 GM Operations인 Laura Naviaux Sturr, Tencent의 비즈니스 개발 디렉터인 Amir Satvat 등 다양한 연사들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전체 연사 목록과 등록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Nvidia Ace Unreal Engine 5 샘플 프로젝트는 개발자들이 디지털 휴먼을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이 샘플 프로젝트는 온디바이스 ACE 플러그인의 수를 확장합니다. 개발자들은 지적 재산에 대한 맥락적 전설을 가득 채운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고, 낮은 지연 시간으로 관련 응답을 생성하며, 이러한 응답이 Unreal Engine 5에서 MetaHuman 얼굴 애니메이션을 원활하게 구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Autodesk Maya와 Audio2Face-3D 플러그인
Autodesk Maya는 게임 개발자와 기술 아티스트들이 고품질 3D 그래픽을 생성할 수 있는 고성능 애니메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제 개발자들은 Audio2Face-3D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모든 캐릭터에 대한 고품질의 오디오 구동 얼굴 애니메이션을 더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간소화되었고, Unreal Engine 5 환경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와 스크립트는 매우 커스터마이즈 가능하며, 다른 디지털 콘텐츠 제작 도구에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할 수 있습니다. Maya에서 시작하려면, devs는 API 키를 얻거나 Audio2Face-3D NIM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Nvidia NIM 마이크로서비스
Nvidia NIM은 모든 클라우드 또는 데이터 센터에서 기본 모델의 배포를 가속화하는 사용하기 쉬운 AI 추론 마이크로서비스 세트입니다. Autodesk Maya 2023, 2024 또는 2025를 보유하고 있다면, Maya ACE Github 저장소에 액세스하여 Maya 플러그인, gRPC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 테스트 자산 및 샘플 씬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어 Audio2Face-3D와 함께 탐색, 학습 및 혁신할 수 있습니다.
Nvidia는 Unreal Engine 5의 최신 렌더러 마이크로서비스를 통해 Nvidia Animation Graph 마이크로서비스와 Linux 운영 체제를 초기 액세스 상태에서 지원합니다. Animation Graph는 애니메이션 상태 기계와 블렌드 트리를 생성할 수 있는 마이크로서비스입니다. 개발자들에게 애니메이션 블렌딩, 재생 및 제어를 위한 유연한 노드 기반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Unreal Engine 5 렌더러 마이크로서비스는 픽셀 스트리밍을 통해 Animation Graph 마이크로서비스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여, 개발자들이 MetaHuman 캐릭터를 클라우드 서버에서 실행하고, WebRTC를 통해 브라우저와 엣지 장치로 렌더된 프레임과 오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게 합니다. 개발자들은 초기 액세스를 통해 Unreal Engine 5 렌더러 마이크로서비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거나 Nvidia Ace와 NIM 마이크로서비스를 다운로드하여 AI로 구동되는 게임 캐릭터를 구축하려면,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출처: VentureBe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