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뉴스 Blog 게임 소리로 살아남아라! 게임 ‘A Quiet Place: The Road Ahead’의 음향 디자인 비하인드
게임

소리로 살아남아라! 게임 ‘A Quiet Place: The Road Ahead’의 음향 디자인 비하인드

소리의 중요성
Stormind Games가 출시한 최신 개발 다이어리에서는 다가오는 게임 ‘A Quiet Place: The Road Ahead’의 음향 디자인에 대해 조명하고 있습니다. 조용한 장소의 세계관에서 주된 위협인 죽음의 천사는 소리를 통해 사냥하며, 매우 민감한 청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이러한 요소를 게임 디자인에 어떻게 반영했는지를 설명합니다.

게임 플레이와 소리
이 게임은 10월 17일 Saber Interactive에 의해 출시될 예정이며, 소리가 게임 플레이의 핵심 요소로 작용합니다. 플레이어 캐릭터가 걷는 위치와 표면이 중요하며, 가장 미세한 소리조차 적들을 경고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재료가 각기 다른 소음과 볼륨을 생성하며, 예를 들어 모래 위를 걸으면 발소리를 줄일 수 있지만, 금속 위에서는 극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리 감지 시스템
플레이어가 소음을 발생시키면, 생물들은 이를 감지하고 공격하게 됩니다. Stormind의 음향 디자이너 디에고 삼바타로는 바닥만이 문제가 아니라고 강조합니다. “나뭇잎, 물, 유리 등 다양한 재료가 표면에 흩어져 있으며, 각각의 소리가 다릅니다. 이로 인해 생물들의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또한 서랍이나 문을 여는 것도 소음을 생성하여 위험을 초래합니다.

난이도에 따른 변별력
개발자들은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소리의 크기와 방향을 고려한 소리 감지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삼바타로는 난이도 설정에 따라 감지 임계치가 다르며, 죽음의 천사들도 사냥 전략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합니다. 플레이어 캐릭터는 천식을 앓고 있으며, 이를 관리하기 위해 흡입기에 의존해야 하는 생존 전술의 또 다른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