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뉴스 Blog 스타트업 AI로 규정 준수를 강화하는 Sedric, 금융기관의 직원 통신 모니터링
스타트업

AI로 규정 준수를 강화하는 Sedric, 금융기관의 직원 통신 모니터링

규정 준수의 부담 증가 2022년에서 2023년까지 금융 서비스 기업의 76%가 규정 준수 비용을 증가시켰습니다. 평균적으로 직원 한 명 당 약 10,000달러의 비용이 소요되며, 많은 기업들이 규제 위반 없이 비용 절감을 위해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Nir LaznikEyal Peleg는 AI 기반의 플랫폼인 Sedric을 개발했습니다. Sedric은 금융기관이 규정 준수 규칙을 이행하고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도록 돕는 솔루션입니다.

Sedric의 기능 및 작동 방식 Sedric은 직원의 전화, 이메일, 채팅, 소셜 미디어 메시지 등을 모니터링하여 규정 준수 문제를 실시간으로 경고합니다. 이 AI는 직원의 상호작용을 평가하고, 규정 위반 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며, 필요한 경우 직원들에게 코칭을 제공합니다. Laznik은 “이 기술은 규정 준수 담당자에게 고객 접점에 대한 전체적인 시각을 제공하여, 기존 규정 준수 정책 및 지침에서 벗어난 사항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플래그할 수 있도록 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편견 최소화를 위한 노력 Sedric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직원들의 통신을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AI의 편견 문제가 우려됩니다. Laznik은 Sedric이 산업 전문가와 협력하여 검증된 독점 데이터셋으로 훈련된 모델을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AI의 편견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및 기업의 성장 Sedric은 고객 데이터의 저장 위치를 설정하고 개인 식별 정보를 삭제하는 등의 보안 조치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Laznik은 “우리는 준수 및 보안을 플랫폼의 핵심으로 설계했습니다.”라고 강조합니다. 현재 Sedric은 미국과 유럽에서 수백 개의 고객을 두고 있으며, 최근 1850만 달러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앞으로 12개월 내에 인력을 두 배로 늘릴 계획입니다.

“AI가 금융기관의 규정 준수를 어떻게 변화시킬까요? Sedric이 그 해답을 제시합니다!”

출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