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뉴스 Blog 스타트업 AI로 소규모 기업의 큰 매각을 돕는 OffDeal!
스타트업

AI로 소규모 기업의 큰 매각을 돕는 OffDeal!

소규모 기업의 숨은 영웅들

미국 경제의 핵심인 소규모 기업들, 이들은 미국 근로자의 거의 절반을 고용하고, GDP의 44%를 차지해요. 💪
하지만, 매각할 때가 되면 선택지가 제한적이에요.
일부는 중개업체에 의뢰하거나, 자녀에게 사업을 물려주기도 하고, 어떤 이들은 그냥 문을 닫기도 하죠.

큰 기업들은 투자은행과 함께

반면, 대기업들은 골드만삭스 같은 투자은행을 통해 최상의 가격으로 인수합병을 해요.
하지만 월스트리트의 거대 기업들은 2500만 달러 이하의 인수에는 관심이 없죠.

OffDeal의 혁신적인 접근

이런 상황에서 OffDeal이 등장했어요.
전직 투자은행 직원인 오리 엘다로프와 메타 엔지니어 출신인 알스턴 린이 설립했죠.
이 스타트업은 AI 에이전트를 통해 전통적인 M&A 서비스를 소규모 기업들에게 제공하려고 해요.

사람과 AI의 조화

OffDeal은 고객이 소프트웨어를 직접 사용하지 않고, 오히려 인간 상담사와 소통하게 해요.
엘다로프는 “가장 중요한 거래는 항상 인간이 개입해야 한다”고 강조해요.
이들은 AI를 고용하여 거래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죠. 🤖

AI가 제안하는 적합한 기업

소규모 기업이 매수자를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엘다로프는 회사 웹사이트와 매출, 직원 수를 입력하면, AI가 150명의 적합한 매수자를 찾아줘요.
이런 방식으로 매칭이 이루어지는 거죠.

매수자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또한, OffDeal은 200만 개의 미국 소규모 기업 데이터를 구축하여 매수자들이 적합한 기업을 찾도록 도와요.
현재 9개의 기관 구매자가 OffDeal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250여 개의 대기자 명단이 있다고 해요.

투자 유치와 향후 계획

이 스타트업은 최근 470만 달러의 시드 자금을 유치했어요.
이 자금은 더 많은 상담사를 고용하고, 마케팅에 투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에요.

소규모 기업들이 원하는 매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줄 OffDeal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출처 : 테크크런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