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world 개발자 당혹
오늘 아침, Palworld를 개발한 Pocketpair 스튜디오는 닌텐도와 포켓몬 컴퍼니가 제기한 소송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어요. 😮
“현재로서는 우리가 어떤 특허를 침해했는지 알지 못하며, 그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도 통보받지 못했습니다,” 라고 성명에서 밝혔어요.
닌텐도의 소송 이유
닌텐도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번 소송은 Pocketpair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여러 특허를 침해한 혐의가 있다고 해요. 하지만 구체적인 특허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어요. Pocketpair도 이와 관련해 아무런 정보를 받지 못했다고 해요.
Palworld와 포켓몬의 유사성
Palworld는 오픈 월드 생존 제작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포획하고 배틀할 수 있는 몬스터들이 등장해요. 😲 올해 1월 출시 이후, 게임은 즉시 히트를 치며 1,0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고, 출시 첫 몇 주 동안 Steam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을 깼어요.
거의 즉시 사람들은 Palworld의 ‘팔’과 포켓몬의 유사성을 알아차렸어요. 특히 캐릭터 모델이 매우 비슷하다는 점에서요. 닌텐도가 Pocketpair를 소송하는 이유가 ‘램볼’이 ‘울루’와 너무 비슷하다는 건 아니지만, 닌텐도가 브랜드 보호에 매우 엄격하다는 건 이미 잘 알려져 있어요.
TPC의 대응
Palworld 출시 직후, 포켓몬 컴퍼니는 Palworld의 모든 ‘팔’을 포켓몬으로 대체한 모드 비디오를 삭제하라는 요청을 했어요. 😤 또한 포켓몬 컴퍼니는 Palworld를 언급하지 않았지만, 해당 게임을 인지하고 있으며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어요.
출처: The Ver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