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뉴스 Blog 기업 게임업계 채용, 다시 둔화되나?
기업

게임업계 채용, 다시 둔화되나?

채용 시장 변화

올해 하반기 들어 게임업계의 채용 시장이
다소 회복되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채용 리소스 집계자인 아미르 사트바트에
따르면, 최근 다시 채용이 둔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

사트바트는 링크드인 게시물에서
지난 3개월 동안 채용 공고 수가
14,691개에서 12,666개로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부는 채용이 완료된
자리이지만, 상당 부분은 채용 자체가
둔화된 결과라고 합니다.

주요 기업의 동향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부문에서
추가로 650명을 해고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는 올해 초 1,900명을 해고한 이후
추가적인 조치입니다. 😓 다른 회사들도
비슷한 상황입니다. 이브닝 스타는
6명을, 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는 25명을,
로스트 보이즈 인터랙티브는 139명을,
틸팅 포인트는 90명을 해고했습니다.
이 모든 일이 9월 초부터 일어났습니다.

미래 전망

사트바트는 “이러한 변화로 인해
60일간의 채용이 60일간의 해고를
초과하는 시점을 2024년 10월 말에서
12월 말로 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추가적인 대규모 해고나 채용 악화가
더 있다면, 이 시점이 2025년 1분기로
미뤄질 수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2024년 4분기
말에는 상황이 나아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자원 목록

사트바트는 최근 전 세계 게임업계의
채용 시장을 위한 자원 목록을 업데이트했습니다.
활성화된 경력 링크가 없는 조직,
죽은 링크, 1년 이상 채용 공고를
게시하지 않은 조직을 제거한 결과,
목록에 있는 게임 회사 수가 3,713개에서
3,137개로 감소했습니다. 이 중 1,024개
회사가 현재 채용 중이라고 합니다.

사트바트는 10월 28-29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GamesBeat Next에서 게임업계
채용 시장에 대해 더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무료 코드와 25% 할인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bn24dean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VentureBeat의
기사 원문을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