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뉴스 Blog 모바일 유튜브, 10대 위한 체중 및 외모 관련 영상 제한 강화
모바일

유튜브, 10대 위한 체중 및 외모 관련 영상 제한 강화

유튜브의 새로운 조치
유튜브가 10대 사용자들을 위해 체중과 외모를 이상화하거나 비폭력적인 공격성을 보여주는 영상의 추천을 제한하는 알고리즘을 조정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반복적으로 이러한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이 청소년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유튜브는 “단일 비디오는 무해해 보일 수 있지만, 반복적으로 시청할 경우 일부 10대들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청소년 보호를 위한 노력
이번 조치는 청소년들이 유해한 “토끼 굴” 콘텐츠에 빠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많은 영상들이 유튜브의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기 때문에 전혀 볼 수 없도록 막는 것은 아닙니다. 유튜브는 “10대는 온라인에서 소비하는 콘텐츠의 반복적인 메시지를 통해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믿음을 형성할 가능성이 성인보다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글로벌 적용
새로운 안전 장치는 전 세계적으로 도입되며, 특정 신체 특징이나 체중, 피트니스를 비교하거나 이상화하는 콘텐츠, 비접촉 싸움 및 괴롭힘과 같은 “사회적 공격성”을 보여주는 영상에 적용됩니다. 또한 코나 눈 모양을 바꾸는 메이크업 튜토리얼이나 근육질 또는 슬림한 체격을 홍보하는 피트니스 영상에도 제한이 적용됩니다.

전문가의 의견
유튜브의 청소년 및 가족 자문 위원회 연구원인 앨리슨 브리스코-스미스는 “정상적이지 않은 기준이나 행동을 이상화하는 콘텐츠의 빈도가 높아지면 문제의 메시지를 강조할 수 있으며, 이러한 메시지는 일부 청소년이 자신을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가드레일은 10대들이 다른 사람과 비교할 때 건강한 패턴을 유지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유튜브의 변화, 과연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까요?"  

출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