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글로벌 판매량 감소 2024년 9월 2일, 현대자동차가 올해 8월 글로벌 판매량이 전년 대비 5.3% 감소한 332,963대에 이르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중 274,876대는 한국 외 시장에서 판매되어, 지난 해 같은 달 대비 7.2% 감소했습니다. 한편, 한국 내 판매는 58,087대로 4.6% 증가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습니다.
SUV와 전기차 판매 상승 현대차는 국내 시장에서 SUV 모델이 20,243대 판매되었고,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10,323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견고한 판매 성과를 이어갔습니다. 또한, 현대차는 8월 한 달 동안 2만 대 이상의 전기차를 판매하며 전기차 판매의 모멘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생산 및 판매 전략 강화 현대차는 사업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 및 판매를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지역 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최근 CEO 투자자 데이에서 발표된 바와 같이, 현대차는 하이브리드 및 EV 라인업을 다각화하여 수익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새로운 소형 전기차 INSTER와 IONIQ 모델을 포함하여 다양한 차량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미래를 향한 도전 현대차는 미래 이동 수단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제로 배출 차량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수소 연료 전지 및 전기차 기술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새로운 전기차 라인업, 기대가 커지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