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데이터 분석의 진화 최근 기업들이 AI와 데이터 분석에 전력을 쏟고 있는 가운데, 데이터 인프라 제공업체들이 자사 제품의 채택 장벽을 낮추고 최대 ROI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Neo4j가 그래프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혁신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습니다. 오늘, Emil Eifrem CEO가 이끄는 이 스타트업은 자사의 완전 관리형 AuraDB 서비스의 주요 업그레이드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생성 AI의 힘을 활용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15배 향상된 읽기 용량과 데이터 보안 및 규정 준수를 위한 고급 제어 기능을 추가한 것입니다.
자율 서비스 및 가격 인하 Neo4j는 이제 더 많은 기업들이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자율 서비스 제품 버전과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udhir Hasbe, 제품 담당 최고 책임자는 “이번 발표는 기업들이 업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확장 가능하며 성능이 뛰어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도약을 의미합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업들이 데이터와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생성 AI 코파일럿의 도입 Neo4j는 Aura 콘솔에 생성 AI 코파일럿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Cypher 쿼리를 작성할 때 실시간 제안, 최적화 및 설명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OpenAI의 대형 언어 모델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자연어 쿼리를 입력하면 관련된 Cypher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사용자는 이 코드를 실행하기 전에 수정할 수 있어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향상된 데이터 시각화 및 보안 또한 NeoDash라는 노코드 대시보드 빌더도 추가되어 사용자가 데이터를 쉽게 시각화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AuraDB는 고객 관리 키를 통해 데이터 암호화와 실시간 보안 로그 감사 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읽기 용량이 15배 증가한 이 업데이트는 데이터 클러스터 내에서 지연 없이 더욱 많은 실시간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게 합니다.
그래프 기술의 미래 Gartner에 따르면 그래프 기술은 2025년까지 데이터 및 분석 작업의 80%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1년의 10%에서 급격히 증가하는 수치입니다. Neo4j는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보다 손쉬운 접근이 가능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규 고객의 30-40%가 AuraDB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데이터도 예술이 되는 시대! Neo4j와 함께하면 데이터의 흐름을 마스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