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계 채용 둔화
게임 업계 채용이 올해
하반기에 조금 나아지는 듯
보였지만, 전문가 아미르
사트바트에 따르면 상황이
다시 악화되고 있다고 해요.
사트바트는 링크드인에
올린 글에서, 최근 3개월
동안 채용 공고 수가
14,691개에서 12,666개로
감소했다고 밝혔어요. 📉
원인 분석
일부는 채용이 완료된
자리일 수 있지만, 사트바트의
추정에 따르면 상당 부분이
채용 둔화로 인한 것이라고
해요. 예를 들어, 지난주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부서에서
또 650명을 해고한다고
발표했어요. 올해 초에는
이미 1,900명을 해고한 바
있죠. 😢
최근 해고 사례
다른 최근 해고 사례로는
이브닝 스타에서 6명, 아나푸르나
인터렉티브에서 25명,
로스트 보이즈 인터렉티브에서
139명, 틸팅 포인트에서
90명 등이 있어요. 이 모든 일들은
9월 초 이후에 발생한
일들이랍니다.
향후 전망
사트바트는 이 변화를
고려해, 60일간의 채용과
해고 비율이 언제 회복될지에
대한 예측을 수정했다고
해요. 예전에는 2024년 10월
말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이제는 12월 말로 변경했어요.
추가적인 대규모 해고나
채용 감소가 있다면, 이
회복 시점은 2025년 1분기로
더 늦춰질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현재로서는 2024년
4분기 말까지는 희망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도움의 손길
사트바트는 전 세계 게임
채용 시장에 대한 가장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의
웹사이트 AmirSatvat.com에서
업데이트된 자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최근에
사트바트는 1년 이상 채용
공고가 없던 조직들을 목록에서
삭제하면서, 게임 회사
수도 3,713개에서 3,137개로
감소했다고 해요. 이 중
1,024개 회사는 현재 채용을
진행 중이라고 하네요.
GamesBeat Next
사트바트는 곧 열리는
GamesBeat Next 행사에서 패널로
참여해 게임 채용 시장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에요. 이 행사는
10월 28일과 29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등록할 수 있어요. GamesBeat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