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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스터 콤바트가 게임 마케팅에 가르쳐주는 것들

게임 마케팅이
변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의
탭핑 미니 게임인
햄스터 콤바트 덕분이죠.
올해 3월 이후로
3억 번 이상
다운로드됐습니다. 첫
1억 명의
사용자 도달까지
단 73일이
걸렸습니다.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은 이제
힘을 잃고 있습니다.
Credbull의
마케팅 책임자인
타비아 웡은
이렇게 말합니다.
“바이럴 게임의
시대가 다시
온 것 같습니다.
적어도 한
플랫폼에서는요.
많은 회사들이
PiP World, Bondex,
Gamee, Liithos처럼
이 공식을
따라 하고 있습니다.”

웹3 게임의

새로운 영감

GamesBeat와의
인터뷰에서
웡은
웹3 탭 앤
언 게임들이
마케팅 전문가들에게
예상치 못한
영감을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비즈니스가
이 게임들의
성공에서
배울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수익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내야 합니다.”

웡은
햄스터 콤바트가
텔레그램에서
가장 성공적인
게임 중 하나라고
강조했습니다.
게임에서
사용자는
CEO 역할을
맡아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합니다.
햄스터 아바타를
탭하여
게임 내 코인을
생성할 수
있지만, 주요
게임 메커니즘은
거래소 업그레이드를
구매하여
시간당 수익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마케팅의 새로운

전략

웡은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8년 이상
광고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그녀는
이후 AI 회사에
합류하고
암호화폐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현재 그녀의
회사 Credbull은
리테일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인센티브입니다.
이것은
카지노에
가는 것과
비슷합니다.
사람들은
탭을 하면
더 많은
포인트를
얻고,
친구를
추천하면
더 많은
포인트를
얻습니다.
리더보드에서
순위를
올리기 위해
매일
이용해야
합니다.”

웡은
이 게임이
도박처럼
중독성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듀오링고와
같은
더 선한
습관과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햄스터 콤바트는
텔레그램에서
3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트위터/X에서
1100만 명의
팔로워와
유튜브에서
수백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웹3 게임은
공유된
게임 플레이와
보상을 통해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합니다.

마케팅 전략이
유사한 수준의
참여를
창출할 수
있을까요?
기업은
게임화된
경험을
통해 사용자에게
솔루션을
교육하고,
고객 온보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직접 푸시하며
보너스 포인트로
지속적으로
보상할 수
있습니다.

출처: VentureBe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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